<HBIZ_STORY1 : 골칫거리에 감사하라.>
○ 골칫거리에 감사하라.
○ 당신의 업무에서 생겨나는 골칫거리에 감사하라.
○ 당신이 받는 월급의 반은 거기에서 나오기 때문이다.
○ 일이 잘못되지 않는다면, 골치 아픈 사람을 다루어야 할 필요가 없다면, 일하며 발생하는 온갖 문제와 불쾌한 일들이 아니라면 누군가가 당신이 받는 돈의 반만 받고 그 일을 하겠다고 나설 것이기 때문이다.
- 로버트 R. 업디그래프
<이어지는 글>
- 골칫거리가 다가오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을 위해 수없이 많은 더 크고 중요한 일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 우리 모두는 더 많은 골칫거리를 찾아서 문제라기 보다는 기회라는 생각으로 현명한 판단력을 발휘하여 기분 좋게 해결하는 방법을 터득한다면 놀라운 속도로 앞질러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 한가지 더 !
- 인생의 문제는 대부분 마음속에 있을 뿐
- 실제 삶에서는 일어나지 않는다는 사실이 과학적으로 입증되고 있습니다.
<HBIZ_STORY2 : 목표를 향해 집중하라>
○ 목표를 향해 집중하라
○ 증기나 가스는 갇히지 않는 한 움직이지 못한다.
○ 나아가더라도 터널을 통과시키지 않으면 빛이나 에너지로 바꿀 수 없다.
○ 어떤 인생도 집중하고, 몰두하고, 통제하지 않는 한 성장할 수 없다.
- 해리 에머슨 파스딕
<이어지는 글>
- 우리의 목표가 우리의 미래를 결정합니다.
- 뚜렷한 목표는 에너지를 집중시켜주기 때문에 목표는 반드시 결과를 낳습니다.
- 하나의 목표가 달성되면 더 높은 목표를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 더 높은 목표가 탄생되면, 자신감이 늘고, 능력이 향상되고, 더 많은 일을 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더 많은 즐거움을 느끼게 됩니다.
<HBIZ_STORY3 : ‘노(No)’라고 말할 권한은 주지 않았다.>
○ ‘노(No)’라고 말할 권한은 주지 않았다.
○ 일전에 홍콩 만달린 호텔이 최고의 고객 서비스로 매우 권위 있는 상을 두 번이나 받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그곳 총 지배인인 친구에게 그 비결을 물었다.
○ "나도 모르겠네. 단지 고객들에게 ‘예스’라고 말할 권한이 현장 직원들에게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하지만 ‘노’라고 말할 권한은 주지 않았지. 현장 직원들이 고객의 요구에 ‘노’라고 말하려면 먼저 관리자에게 허락을 받아야 하네."
- 스칸디나비아 항공 전 회장, 얀 칼슨
<이어지는 글>
- 신규 고객을 창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존 고객들을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 무심코 던진 ‘안된다’는 말 한마디가 고객들에게 크나큰 마음의 상처를 안겨 줍니다.
- 한번 마음의 상처를 받은 고객은 우리를 쉽게 떠나갑니다.
- ‘노 No’라는 말을 삼가야 하는 이유입니다.
<HBIZ_STORY4 : 희망의 끈을 놓지 마라.>
○ 희망의 끈을 놓지 마라.
○ 아무리 어려워도, 아무리 큰 시험에 들어도, 아무리 실망스러워도 정상까지 올라간 사람은 희망을 잃어버린 적이 없다.
○ 희망은 (그 확률이 낮더라도) 우리가 얻을 수 있는 좋은 것에 대한 약속이다.
○ 희망은 우리 마음을 긍정적인 상태로 고정하고, 설레며 기다릴 수 있는 대상과 그렇게 기다릴 수 있는 끈기를 준다.
○ 희망은 욕망과 기대, 인내, 기쁨을 섞어 만든 심장을 덥히는 술이다.
○ 희망은 영혼에 필수불가결한 감정의 치료약이다.
○ 마틴 벅스다움의 글입니다.
○ 희망으로 가득 찬 사람은 건강을 비롯해 인생의 좋은 것들을 모두 얻을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서게 됩니다.
<이어지는 글>
-
<HBIZ_STORY5 : 습관을 바꾸는 21일의 법칙>
○ 습관을 바꾸는 21일의 법칙
○ 우리 뇌는 충분히 반복되어 시냅스가 형성되지 않은 것에는 저항을 일으킨다.
○ 그러므로 좋은 습관이 몸에 익을 때까지는 21일간 의식적으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 사람의 생체 시계가 교정되는 데는 최소한 21일이 소요되기 때문이다.
○ 21일은 생각이 대뇌피질에서 뇌간까지 내려가는데 걸리는 최소한의 시간으로, 생각이 뇌간까지 내려가면 그때부터는 심장이 시키지 않아도 뛰는 것처럼, 의식하지 않아도 습관적으로 행하게 된다.
- 정철희, ‘21일 공부모드’에서
<이어지는 글>
- 어제의 습관이 오늘의 나를 만들었고, 오늘의 습관이 내일의 나를 만듭니다.
- 따라서 성공을 위해서는 성공 습관을 먼저 익히는 것이 필요합니다.
- 21일 법칙은 무엇이든 21일 동안 계속하면 습관이 된다는 법칙으로 예일대를 비롯한 많은 대학에서 실제 활용하고 있습니다.
- 동양에서 내려오는 ‘21일간 소원을 빌며 자기 도장을 찍으면 과거, 현재, 미래에 걸친 나쁜 기운을 씻어내고 좋은 기운 만을 불러들인다’는 일종의 전통과 유사합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골칫거리에 감사하라., 목표를 향해 집중하라, ‘노(No)’라고 말할 권한은 주지 않았다., 희망의 끈을 놓지 마라., 습관을 바꾸는 21일의 법칙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