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골칫거리에 감사하라., 목표를 향해 집중하라, ‘노(No)’라고 말할 권한은 주지 않았다., 희망의 끈을 놓지 마라., 습관을 바꾸는 21일의 법칙

by ISTJ, 회계쟁이 2024. 9. 8.
반응형

<HBIZ_STORY1 : 골칫거리에 감사하라.>

골칫거리에 감사하라.

당신의 업무에서 생겨나는 골칫거리에 감사하라.

당신이 받는 월급의 반은 거기에서 나오기 때문이다.

일이 잘못되지 않는다면, 골치 아픈 사람을 다루어야 할 필요가 없다면, 일하며 발생하는 온갖 문제와 불쾌한 일들이 아니라면 누군가가 당신이 받는 돈의 반만 받고 그 일을 하겠다고 나설 것이기 때문이다.

 

- 로버트 R. 업디그래프

 

<이어지는 글>

- 골칫거리가 다가오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을 위해 수없이 많은 더 크고 중요한 일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 우리 모두는 더 많은 골칫거리를 찾아서 문제라기 보다는 기회라는 생각으로 현명한 판단력을 발휘하여 기분 좋게 해결하는 방법을 터득한다면 놀라운 속도로 앞질러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 한가지 더 !

- 인생의 문제는 대부분 마음속에 있을 뿐

- 실제 삶에서는 일어나지 않는다는 사실이 과학적으로 입증되고 있습니다.

 

 

 

<HBIZ_STORY2 : 목표를 향해 집중하라>

○ 목표를 향해 집중하라

○ 증기나 가스는 갇히지 않는 한 움직이지 못한다.

○ 나아가더라도 터널을 통과시키지 않으면 빛이나 에너지로 바꿀 수 없다.

○ 어떤 인생도 집중하고, 몰두하고, 통제하지 않는 한 성장할 수 없다.

 

- 해리 에머슨 파스딕

 

<이어지는 글>

- 우리의 목표가 우리의 미래를 결정합니다.

- 뚜렷한 목표는 에너지를 집중시켜주기 때문에 목표는 반드시 결과를 낳습니다.

- 하나의 목표가 달성되면 더 높은 목표를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 더 높은 목표가 탄생되면, 자신감이 늘고, 능력이 향상되고, 더 많은 일을 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더 많은 즐거움을 느끼게 됩니다.

 

 

 

<HBIZ_STORY3 : ‘(No)’라고 말할 권한은 주지 않았다.>

○ ‘(No)’라고 말할 권한은 주지 않았다.

일전에 홍콩 만달린 호텔이 최고의 고객 서비스로 매우 권위 있는 상을 두 번이나 받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곳 총 지배인인 친구에게 그 비결을 물었다.

 

"나도 모르겠네. 단지 고객들에게 ‘예스’라고 말할 권한이 현장 직원들에게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하지만 ‘노’라고 말할 권한은 주지 않았지. 현장 직원들이 고객의 요구에 ‘노’라고 말하려면 먼저 관리자에게 허락을 받아야 하네."

 

- 스칸디나비아 항공 전 회장, 얀 칼슨

 

<이어지는 글>

- 신규 고객을 창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존 고객들을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 무심코 던진 ‘안된다’는 말 한마디가 고객들에게 크나큰 마음의 상처를 안겨 줍니다.

- 한번 마음의 상처를 받은 고객은 우리를 쉽게 떠나갑니다.

- ‘No’라는 말을 삼가야 하는 이유입니다.

 

 

 

<HBIZ_STORY4 : 희망의 끈을 놓지 마라.>

○ 희망의 끈을 놓지 마라.

○ 아무리 어려워도, 아무리 큰 시험에 들어도, 아무리 실망스러워도 정상까지 올라간 사람은 희망을 잃어버린 적이 없다.

○ 희망은 (그 확률이 낮더라도) 우리가 얻을 수 있는 좋은 것에 대한 약속이다.

○ 희망은 우리 마음을 긍정적인 상태로 고정하고, 설레며 기다릴 수 있는 대상과 그렇게 기다릴 수 있는 끈기를 준다.

○ 희망은 욕망과 기대, 인내, 기쁨을 섞어 만든 심장을 덥히는 술이다.

○ 희망은 영혼에 필수불가결한 감정의 치료약이다.

○ 마틴 벅스다움의 글입니다.

 

○ 희망으로 가득 찬 사람은 건강을 비롯해 인생의 좋은 것들을 모두 얻을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서게 됩니다.

 

<이어지는 글>

-

 

 

 

<HBIZ_STORY5 : 습관을 바꾸는 21일의 법칙>

습관을 바꾸는 21일의 법칙

우리 뇌는 충분히 반복되어 시냅스가 형성되지 않은 것에는 저항을 일으킨다.

그러므로 좋은 습관이 몸에 익을 때까지는 21일간 의식적으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사람의 생체 시계가 교정되는 데는 최소한 21일이 소요되기 때문이다.

21일은 생각이 대뇌피질에서 뇌간까지 내려가는데 걸리는 최소한의 시간으로, 생각이 뇌간까지 내려가면 그때부터는 심장이 시키지 않아도 뛰는 것처럼, 의식하지 않아도 습관적으로 행하게 된다.

 

- 정철희, ‘21일 공부모드’에서

 

<이어지는 글>

- 어제의 습관이 오늘의 나를 만들었고, 오늘의 습관이 내일의 나를 만듭니다.

- 따라서 성공을 위해서는 성공 습관을 먼저 익히는 것이 필요합니다.

- 21일 법칙은 무엇이든 21일 동안 계속하면 습관이 된다는 법칙으로 예일대를 비롯한 많은 대학에서 실제 활용하고 있습니다.

 

- 동양에서 내려오는 ‘21일간 소원을 빌며 자기 도장을 찍으면 과거, 현재, 미래에 걸친 나쁜 기운을 씻어내고 좋은 기운 만을 불러들인다’는 일종의 전통과 유사합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골칫거리에 감사하라., 목표를 향해 집중하라, ‘(No)’라고 말할 권한은 주지 않았다., 희망의 끈을 놓지 마라., 습관을 바꾸는 21일의 법칙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