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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역사는 꿈이 있는 사람을 주인공 삼았다, 위대한 꿈을 가진 사람은 큰 문제와 싸운다, 승리는 끈기 있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신의 선물, 사람의 마음을 사는 데 겸손은 필수품이다, 고객 만족에 홈런은 없다

by ISTJ, 회계쟁이 2024. 9.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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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BIZ_STORY1 : 역사는 꿈이 있는 사람을 주인공 삼았다>

역사는 꿈이 있는 사람을 주인공 삼았다

'우리의 눈은 한곳을 응시할 수도 있고 동시에 여러 곳을 바라볼 수도 있다.

그런데 떠올려 보라.

목표 없이 여러 곳을 바라보았을 때 무엇을 보았는지 기억이 나는가?

거기에 답이 있다.

한곳을 응시하라.

처음부터 끝까지 뚜렷한 목표를 찾아 맹렬히 집중하라.

성공에 이르지 못하는 원인은 목표가 아닌 다른 것들에 눈을 돌리기 때문이다.

 

역사는 꿈이 있는 사람을 주인공 삼았다.

역사는 목표를 향해 달리는 사람들에 의해 만들어졌다.'

강주영 SR개발 회장의 말씀입니다.

 

<이어지는 글>

-

 

 

 

<HBIZ_STORY2 : 위대한 꿈을 가진 사람은 큰 문제와 싸운다>

○ 위대한 꿈을 가진 사람은 큰 문제와 싸운다

○ 위대한 꿈을 가진 사람은 큰 문제와 싸웁니다.

○ 인격의 크기는 바로 그가 붙들고 씨름하는 비전의 크기입니다.

○ 그래서 도전적이고 열정적인 사람은

○ 자신의 생애를 걸 수 있는 큰 문제를 붙듭니다.

 

- 황성주,10, 꿈에도 전략이 필요하다》에서

 

<이어지는 글>

- 토마스 칼라일은 ‘목표가 확실한 사람은 아무리 거친 길에서도 앞으로 나갈 수 있다.

- 목표가 없는 사람은 아무리 좋은 길이라도 앞으로 나갈 수 없다’ 고 말했습니다.

 

-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는 ‘큰 꿈을 가져라. 오직 큰 꿈만이 영혼을 감동시킬 수 있다’고 했습니다.

- 그렇습니다. 사람은 꿈의 크기만큼 자랍니다.

 

 

 

<HBIZ_STORY3 : 승리는 끈기 있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신의 선물>

승리는 끈기 있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신의 선물

강한 리더가 끝까지 가는 것이 아니라 끝까지 가는 사람이 성공한 리더다.

끈기를 대신할 수 있는 것은 없다.

재능도 끈기를 대신하지 못한다.

모든 것을 다 잃어도 열정 만큼은 잃지 말라.

승리는 가장 끈기 있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신의 선물이다.

 

- 강주영 SR 개발 회장

 

<이어지는 글>

-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일이 시련과 역경에 부딪쳐 그르치게 되면 보통 사람들은 절망하게 된다. 그러나 이것은 시련이지 실패가 아니다. 내가 실패라고 생각하지 않는 한 이것은 실패가 아니다. 나는 생명이 있는 한 실패는 없다고 생각한다. 내가 살아 있고 건강한 한 나한테 시련은 있을지언정 실패는 없다"

 

- 정주영회장의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에 나오는 글을 함께 보내드립니다.

 

 

 

<HBIZ_STORY4 : 사람의 마음을 사는 데 겸손은 필수품이다>

○ 사람의 마음을 사는 데 겸손은 필수품이다

○ 나는 겸손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싶다.

○ 내가 의미하는 겸손은 비굴해지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존중하는 것이다.

○ 나는 지금까지 다른 사람들에게 귀를 기울이지 않는 매우 독선적인 사람들을 많이 만났다.

○ 그런 사람들은 무슨 일을 하든지 실패할 수 밖에 없다.

 

- 우이치로 나와, 이토추 사장

 

<이어지는 글>

- 요즘 들어 경영과 리더십의 핵심은 사람들, 즉 직원과 고객의 마음을 사는 것이라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 사람의 마음을 사는 데는 겸손은 필수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진정한 겸손은 모든 미덕 중에서 가장 낮지만 깊고 굳건한 기초입니다.

(에드먼드 버크, Edmund Burke)

 

- 나를 덜 생각하고 남을 더 생각하는데서 겸손은 싹틉니다.

 

 

 

<HBIZ_STORY5 : 고객 만족에 홈런은 없다>

고객 만족에 홈런은 없다

○ ‘고객 만족에 홈런은 없다’라는 말이 있다.

꾸준히 안타를 치는 것이 고객만 족의 지름길일지 모른다.

얀 칼슨은 그의 저서 진실의 순간에서, 서비스 업무 개선의 중요성을 ‘소매업에서는 가격이 하루 만에 똑같아 지고 상품 품목은 3일 만에 모방된다. 차이를 좁히기 힘들고 따라할 수 없는 것이 서비스다’ 라고 설명했다.

 

- 일본능률협회 컨설팅

 

<이어지는 글>

- 고객 만족 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일에서 홈런은 예외적인 상황입니다.

- 홈런에 집착하다 보면 정말 중요한 작은 일들을 소홀히 할 수 있습니다.

- 작은 일들을 꾸준히 실천할 때 이것이 실력이 되고, 이것으로부터 신뢰가 싹트게 됩니다.

 

- 위기는 그로 인해 더 잘되는 소수의 기업과 위기로 인해 쓰러지는 다수의 기업을 남겨두고 사라집니다.

- 어려울수록 더욱 더 고객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는 기업들이 결국 승리자로 남게 됩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역사는 꿈이 있는 사람을 주인공 삼았다, 위대한 꿈을 가진 사람은 큰 문제와 싸운다, 승리는 끈기 있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신의 선물, 사람의 마음을 사는 데 겸손은 필수품이다, 고객 만족에 홈런은 없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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