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IZ_STORY1 : 역사는 꿈이 있는 사람을 주인공 삼았다>
○ 역사는 꿈이 있는 사람을 주인공 삼았다
○ '우리의 눈은 한곳을 응시할 수도 있고 동시에 여러 곳을 바라볼 수도 있다.
○ 그런데 떠올려 보라.
○ 목표 없이 여러 곳을 바라보았을 때 무엇을 보았는지 기억이 나는가?
○ 거기에 답이 있다.
○ 한곳을 응시하라.
○ 처음부터 끝까지 뚜렷한 목표를 찾아 맹렬히 집중하라.
○ 성공에 이르지 못하는 원인은 목표가 아닌 다른 것들에 눈을 돌리기 때문이다.
○ 역사는 꿈이 있는 사람을 주인공 삼았다.
○ 역사는 목표를 향해 달리는 사람들에 의해 만들어졌다.'
○ 강주영 SR개발 회장의 말씀입니다.
<이어지는 글>
-
<HBIZ_STORY2 : 위대한 꿈을 가진 사람은 큰 문제와 싸운다>
○ 위대한 꿈을 가진 사람은 큰 문제와 싸운다
○ 위대한 꿈을 가진 사람은 큰 문제와 싸웁니다.
○ 인격의 크기는 바로 그가 붙들고 씨름하는 비전의 크기입니다.
○ 그래서 도전적이고 열정적인 사람은
○ 자신의 생애를 걸 수 있는 큰 문제를 붙듭니다.
- 황성주,《10대, 꿈에도 전략이 필요하다》에서
<이어지는 글>
- 토마스 칼라일은 ‘목표가 확실한 사람은 아무리 거친 길에서도 앞으로 나갈 수 있다.
- 목표가 없는 사람은 아무리 좋은 길이라도 앞으로 나갈 수 없다’ 고 말했습니다.
-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는 ‘큰 꿈을 가져라. 오직 큰 꿈만이 영혼을 감동시킬 수 있다’고 했습니다.
- 그렇습니다. 사람은 꿈의 크기만큼 자랍니다.
<HBIZ_STORY3 : 승리는 끈기 있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신의 선물>
○ 승리는 끈기 있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신의 선물
○ 강한 리더가 끝까지 가는 것이 아니라 끝까지 가는 사람이 성공한 리더다.
○ 끈기를 대신할 수 있는 것은 없다.
○ 재능도 끈기를 대신하지 못한다.
○ 모든 것을 다 잃어도 열정 만큼은 잃지 말라.
○ 승리는 가장 끈기 있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신의 선물이다.
- 강주영 SR 개발 회장
<이어지는 글>
-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일이 시련과 역경에 부딪쳐 그르치게 되면 보통 사람들은 절망하게 된다. 그러나 이것은 시련이지 실패가 아니다. 내가 실패라고 생각하지 않는 한 이것은 실패가 아니다. 나는 생명이 있는 한 실패는 없다고 생각한다. 내가 살아 있고 건강한 한 나한테 시련은 있을지언정 실패는 없다"
- 고 정주영회장의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에 나오는 글을 함께 보내드립니다.
<HBIZ_STORY4 : 사람의 마음을 사는 데 겸손은 필수품이다>
○ 사람의 마음을 사는 데 겸손은 필수품이다
○ 나는 겸손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싶다.
○ 내가 의미하는 겸손은 비굴해지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존중하는 것이다.
○ 나는 지금까지 다른 사람들에게 귀를 기울이지 않는 매우 독선적인 사람들을 많이 만났다.
○ 그런 사람들은 무슨 일을 하든지 실패할 수 밖에 없다.
- 우이치로 나와, 이토추 사장
<이어지는 글>
- 요즘 들어 경영과 리더십의 핵심은 사람들, 즉 직원과 고객의 마음을 사는 것이라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 사람의 마음을 사는 데는 겸손은 필수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진정한 겸손은 모든 미덕 중에서 가장 낮지만 깊고 굳건한 기초입니다.
(에드먼드 버크, Edmund Burke)
- 나를 덜 생각하고 남을 더 생각하는데서 겸손은 싹틉니다.
<HBIZ_STORY5 : 고객 만족에 홈런은 없다>
○ 고객 만족에 홈런은 없다
○ ‘고객 만족에 홈런은 없다’라는 말이 있다.
○ 꾸준히 안타를 치는 것이 고객만 족의 지름길일지 모른다.
○ 얀 칼슨은 그의 저서 진실의 순간에서, 서비스 업무 개선의 중요성을 ‘소매업에서는 가격이 하루 만에 똑같아 지고 상품 품목은 3일 만에 모방된다. 차이를 좁히기 힘들고 따라할 수 없는 것이 서비스다’ 라고 설명했다.
- 일본능률협회 컨설팅
<이어지는 글>
- 고객 만족 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일에서 홈런은 예외적인 상황입니다.
- 홈런에 집착하다 보면 정말 중요한 작은 일들을 소홀히 할 수 있습니다.
- 작은 일들을 꾸준히 실천할 때 이것이 실력이 되고, 이것으로부터 신뢰가 싹트게 됩니다.
- 위기는 그로 인해 더 잘되는 소수의 기업과 위기로 인해 쓰러지는 다수의 기업을 남겨두고 사라집니다.
- 어려울수록 더욱 더 고객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는 기업들이 결국 승리자로 남게 됩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역사는 꿈이 있는 사람을 주인공 삼았다, 위대한 꿈을 가진 사람은 큰 문제와 싸운다, 승리는 끈기 있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신의 선물, 사람의 마음을 사는 데 겸손은 필수품이다, 고객 만족에 홈런은 없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