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IZ_STORY1 : 얼굴과 낙하산은 펴져야 산다>
○ 얼굴과 낙하산은 펴져야 산다
○ 웃음은 먼저 웃는 사람이 임자다.
○ 내가 먼저 웃으면 고객도 따라 웃게 된다.
○ 이럴 때 주도권은 내게로 오게 된다.
○ 그러나 고객이 먼저 웃고 내가 따라 웃게 된다면 주도권은 고객으로 넘어가게 된다.
고객을 대할 때는 내가 먼저 웃어라.
○ 웃음은 바이러스 처럼 강한 전파력이 있어서 고객의 마음까지도 즐거운 기분으로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 문충태 저, ‘고객졸도서비스’에서
<이어지는 글>
- 낙하산과 얼굴의 공통점은 둘 다 펴져야 산다는 것입니다.
- 낙하산이 펴지지 않으면 사람이 죽게 되고, 얼굴이 펴지지 않으면 서비스가 죽게 됩니다.
- 얼굴은 내 것이지만 표정은 상대를 위한 것입니다.
- ‘웃지 않으려면 가게문 열지말라’는 유태인 속담도 함께 전해 드립니다.
<HBIZ_STORY2 : 공을 다른 사람에게 돌려라>
○ 공을 다른 사람에게 돌려라
○ 네가 아무리 높은 자리에 있더라도, 특별히 위치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 어떤 일의 결과가 좋았을 때, 너에게 공을 돌리지 말고 다른 사람을 칭찬하라.
○ 그러면 사람들은 자신의 능력을 특별하다고 느끼게 되고 더 열심히 일하게 된다.
- 컴 캐스트 CEO, 브라이언 로버츠의 아버지가 던져 준 충고
<이어지는 글>
- 아주 평범한, 그러나 대단한 위력을 가진 진리입니다.
- 공적을 쌓는 데는 누구보다 앞장서되, 공적의 결실 앞에선 한 발 물러나 자신을 낮추는 자세가
사람을 움직이는 가장 매력적인 기술입니다.
(진희정, 저 ‘손석희 스타일‘에서 인용)
- 모든 사람은 칭찬에 목말라 합니다. 여러분 상사도 예외가 아닙니다.
- 공을 위와 아래로 돌려보세요. 여러분에게 돌아오는 공은 더 커지게 됩니다.
<HBIZ_STORY3 : 불만은 세상을 바꾼다.>
○ 불만은 세상을 바꾼다.
○ 걸어 다니기 싫어하는 사람들이 자동차를 만들고 땅으로만 다니는 것이 답답한 사람들이 창공을 나는 비행기를 만들었다.
○ 높은데 걸어 오르내리기 귀찮은 사람들이 엘리베이터를 만들었을 것이다.
○ 세상을 움직이는 것은 불만을 품은 이들이다.
○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불만을 갖지 말고 현실에서 행복을 찾는 것이 아니라 현실의 불만을 미래에 대한 희망으로 적극 바꾸는 것이다.
- ‘신명의 심리학’(한민, 한성열 지음)
<이어지는 글>
- 안빈낙도(安貧樂道), 단사표음(簞食瓢飮)적 삶은 행복도를 높여줌에 틀림이 없습니다.
- 그러나 거기서 그친다면, 미래의 발전과 성장, 더 나가서는 미래의 행복을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 현실을 극복하겠다는 의지는 사람들에게 내일을 살아갈 희망을 줍니다.
- 현실을 긍정적으로 해석하되, 부족한 것에 대한 끝없는 도전을 조화시키는 것, 이것이 행복한 성공 방정식이 아닐까요?
<HBIZ_STORY4 : 긍정적 암시가 힘을 키워 준다>
○ 긍정적 암시가 힘을 키워 준다
○ 영국 정신분석학자 J. A. 하트필드는 ‘힘의 심리’라는 저서에서 자신에 대한 긍정적 암시가 얼마나 위력을 발휘할 수 있는지 실험을 통해서 증명했다.
○ 그는 악력계를 사용해서 정신 암시가 완력에 미치는 영향을 세 사람의 남자에게 실험해 보았다.
○ 그는 그들에게 세 가지의 다른 조건 하에서 실험을 했다.
○ 먼저 보통의 상태에서 그들에게 힘껏 악력계를 쥐게 했다.
○ 이 실험에서 그들의 평균 악력은 101파운드였다.
○ 다음에는 그들에게 최면술을 걸어 ‘당신은 참으로 약하다’라고 암시를 준 후 재어 보았더니, 겨우 29파운드로 보통 힘의 3분의 1 이하였다.
○ 그리고 세 번째 실험에는 ‘당신은 강하다’는 암시를 준 후 재어 보았더니, 평균 악력이 무려 142파운드에 달했다.
○ 마음이 '강하다'는 적극적인 관념으로 충만해지자 그들의 체력이 무려 50%나 증가한 것이다.
○ ‘나는 강하다’, 나는 잘 났다‘고 힘차게 외치면서 하루를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어지는 글>
-
<HBIZ_STORY5 : 주인공과 조연의 차이점>
○ 주인공과 조연의 차이점
○ 고전인 그리스 희곡을 몇 권 읽었다.
○ 그 책들은 나의 정신세계를 풍부하고 알차게 해주었다.
○ 내가 책에서 배운 것은 등장인물들은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때 우열이 갈린다는 점, 지독히 견디기 힘든 상황에서도 무너지지 않는 자가 주인공이라는 점이었다.
- 스티브 레빈, ‘전략적 책읽기’에서 (예병일의 경제노트에서 재인용)
<이어지는 글>
- 힘든 상황에서도 무너지지 않는 자, 그가 주인공입니다.
- 모든 역경은 성공 스토리와 주인공을 빛나게 만들기 위한 좋은 재료일 뿐입니다.
- 인생은 역경과 영광이 교차합니다.
- 그러나 영광은 역경을 뛰어넘을 때만 우리 앞에 그 모습을 드러냅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얼굴과 낙하산은 펴져야 산다, 공을 다른 사람에게 돌려라, 불만은 세상을 바꾼다., 긍정적 암시가 힘을 키워 준다, 주인공과 조연의 차이점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