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동사형 인간으로 살아가기, 실패는 기회의 또 다른 이름,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 반복되는 말은 반드시 열매를 맺는다, 나의 역경은 정말 축복이었습니다

by ISTJ, 회계쟁이 2024. 9. 15.
반응형

<HBIZ_STORY1 : 동사형 인간으로 살아가기>

동사형 인간으로 살아가기

나의 본질은 동사죠. 나는 명사보다 동사에 맞춰져 있어요.

고백하기, 회개하기, 반응하기, 성장하기, 도약하기, 변화하기, 씨 뿌리기, 달리기, 춤추기, 노래하기 등의 동사죠.

그런데 인간에겐 은총이 가득하고 생명력 넘치는 동사를 죽은 명사나 썩은 냄새가 나는 원칙으로 바꾸는 재주가 있어요.

 

- 윌리엄 폴 영, ‘오두막’에서

 

<이어지는 글>

- 죽은 명사가 아니라 생명력 넘치는 동사로 사는 사람들은 성장합니다.

- 또한 동사의 삶을 사는 사람이 넘치는 사회는 언제나 성장합니다.

 

- 중요한 것은 말하는 것이나 희망하는 것, 바라는 것이나 의도하는 것이 아니라 행동하는 것입니다.

- 당신의 선택이 실질적으로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확실히 말해 줍니다.

(브라이언 트레이시)

 

 

 

<HBIZ_STORY2 : 실패는 기회의 또 다른 이름>

○ 실패는 기회의 또 다른 이름

○ 미래를 두려워하고 실패를 두려워하는 사람은 자기 스스로 손발을 묶어 놓은 것과 똑같다.

○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 실패란 이전 보다 훨씬 풍부한 지식으로 다시 일을 시작하게 만드는 기회의 또 다른 이름일 뿐이다.

 

- 헨리 포드

 

<이어지는 글>

- ‘우리는 살면서 일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막상 일을 수행하다 보면 그 일이 실패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거기서 문제가 시작됩니다. 실패를 생각하는 순간 자신 스스로 실패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만듭니다. 항상 자신이 성공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십시오. 그 순간 내 자신은 성공할 수 밖에 없다는 이유를 만들어 내고 있을 겁니다.’

(데이빗 슐츠)

 

 

 

<HBIZ_STORY3 :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일이 시련과 역경에 부딪쳐 그르치게 되면 보통 사람들은 절망하게 된다.

그러나 이것은 시련이지 실패가 아니다.

내가 실패라고 생각하지 않는 한 이것은 실패가 아니다.

나는 생명이 있는 한 실패는 없다고 생각한다.

내가 살아 있고 건강한 한 나한테 시련은 있을지언정 실패는 없다.

 

- 정주영 회장,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에서

 

<이어지는 글>

- 생선이 소금에 절임을 당하고 얼음에 냉장을 당하는 고통이 없다면 썩는 길밖에, 썩어 쓰레기통에 버려지는 길밖에 없다”

- 정채봉님은 '처음의 마음으로 돌아가라'에서 삶에 고통이 따르는 이유를 이렇게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 삶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사람에게 있어 역경은 성장과 발전을 위한 또 다른 계기에 다름 아닙니다.

- 그들에게 있어 고통과 행복은 친구가 됩니다.

 

 

 

<HBIZ_STORY4 : 반복되는 말은 반드시 열매를 맺는다>

○ 반복되는 말은 반드시 열매를 맺는다

우울증에 걸린 사람들은 “내가 잘못했어”라는 것과 같은 부정적인 언어 습관을 갖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 인생에서 능력이나 재능보다 더 중요한 변수가 플러스 언어 습관이다.

○ 한 사람의 말이 그 사람이 성공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 마틴 셀리그만

 

<이어지는 글>

- “어떤 말을 10만 번 하면 그 일이 이루어진다”는 인디언 속담이 있습니다.

- 한 사람의 인생은 그가 자주 사용하는 말대로 이루어집니다.

 

- 콜린 파월낙천주의 성향이 강한 다음과 같은 금언들을 책상 유리 밑에 적어두었습니다.

- ‘내가 생각하는 것처럼 나쁘진 않다’

- ‘내일 아침이면 더 좋아질 것이다’

- ‘나는 해낼 수 있다’

- ‘두려움을 주거나 부정적인 말을 하는 사람들의 충고를 듣지 마라’

 

 

 

<HBIZ_STORY5 : 나의 역경은 정말 축복이었습니다>

나의 역경은 정말 축복이었습니다

동화작가 안데르센은 매우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나 초등학교도 다니지 못했으며 알코올 중독자인 아버지에게 학대를 당하곤 했습니다.

그는 그런 역경 속에서도 다락방에 누워 행복한 상상을 즐겼습니다.

아버지는 좋은 사람이고 집이 가난한 것은 축복이라고 말입니다.

 

동화작가로 명성을 얻었을 때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생각해 보니 나의 역경은 정말 축복이었습니다. 가난했기에 ‘성냥팔이 소녀’를 쓸 수 있었고, 못생겼다고 놀림을 받았기에 ‘미운 오리새끼’를 쓸 수 있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역경을 겪게 마련입니다.

하지만 역경에 굴복하면 불행과 마주치고 역경을 딛고 일어서면 행복의 운동장에 들어서게 됩니다.

김홍신 선생의 근저, ‘인생사용 설명서’에 나오는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이어지는 글>

-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동사형 인간으로 살아가기, 실패는 기회의 또 다른 이름,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 반복되는 말은 반드시 열매를 맺는다, 나의 역경은 정말 축복이었습니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행동이 아이디어를 결과로 만들어 준다, 복잡한 일일수록 단순하게 풀어라, 타인으로부터 진심 어린 존경을 받는 방법, 창의적인 사람이 되고 싶다면…, 꾸준히 오래 앉아 있는 사람이 성과를 낸다  (2) 2024.09.16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희망은 정말 공짜입니다, 인자무적(仁者無敵) - 51대 49의 법칙, 99보다 힘센 1, 기한을 정하지 않은 목표는 총알 없는 총이다, 꾸준히 한 방향으로 똑바로 걸어가라  (1) 2024.09.15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불가능을 가능케 하는 39단계 실천론, 이기는 조직은 승리할 태세를 갖추고 적을 대한다, 천재는 노력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 어려움이 닥치면 일류 인생은 웃는다, 안된다는 논문을 쓰는 기업은 망한다  (6) 2024.09.14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용기란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행동하는 것이다, 좀 늦게 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 인재는 100년을 내다보고 키워야 한다, 진정 버려야 할 것은 ‘안된다’는 사고 패턴이다, 성을 쌓지 말라  (2) 2024.09.14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희망은 절망을 몰아낸다, 감정이 풍부한 사람이 학습도 잘한다, 멈춘다는 것은 무너진다는 것이다, 흥국의 길은 좁고 망국의 길은 넓다, 천국에 들어가기 위한 두 가지 질문  (1) 2024.09.13